=====================================================================================
번호 : 255
제목 : [책소개]나는 이렇게 나이들고 싶다.
이름 : 지민엄마()
등록일 : 2011년 12월 19일    조회수 : 14
-------------------------------------------------------------------------------------
  안녕하세요?
 
  그동안 절에도 띄엄띄엄 다니고, 생활도 무질서하게 바쁘게 지내다가 문득 연말이란 생각에 퍼뜩 정신차리고 오늘은 맘 먹고 절에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동지기도라 신도분들도 많이 오셔서 오랫동안 뵙지 못했던 분들도 뵈었고, 스님 법문도 듣고, 팥죽까지 먹고 참 뜻깊은 하루였습니다.
  새해가 되기 전에 올 한해를 반성하고 알찬 신년 계획을 세워야지 맘 먹고 있던 차에, 오늘 스님께서 소개해 주신 책이 이맘때 읽기에 딱 좋은 책인듯 하여 찾아보았습니다.

  제목은 "나는 이렇게 나이들고 싶다" 이구요, 작가는 일본인 "소노 아야코" 라는 분입니다.
 
  책 중에 스님께서 소개하신 부분은, 사람이 나이가 들었나 젊었나를 판단하는 기준에 대해서 입니다. 주변에 주거나 베푸는 게 많으면 젊은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나이가 들었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남에게 주기보다는 주변으로부터 받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더불어 스님은 오늘 같은 날 달력을 나누어 주실 수 있어서 좋다고 하셨습니다.
  
  스님 말씀을 듣고 찾아보았더니, 이 책이 일본에서는 1970년대에 출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장기 베스트 셀러로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읽힌다고 합니다. 목차와 미리보기만 보아도 꼭 읽어보고 싶게 하는 책입니다. 기회가 되면 함께 읽어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에 소개해 봅니다.


=====================================================================================

무문사 [Mumunsa]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