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문사 소개


dot_clear.gif무문사 소개

dot_clear.gifbar.jpgdot_clear.gif무문사 소개 :
dot_clear.gifbar_o.jpgdot_clear.gif무문사 연혁
dot_clear.gifbar_o.jpgdot_clear.gif법당 및 부대시설

연락처/오시는길

 

무문사(無門寺, Mumunsa)는 세계 철강공업의 중심지인 오대호를 끼고 있는 미국 Michigan주의 Rochester Hills시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동북쪽으로는 Canada, 남쪽으로 Indiana주, Ohio주가 인접해 있으며 서쪽은 Michigan 호수를 가로질러 Illinois주와 연결되고 있습니다. 주변의 대도시로는 미국 3대 도시의 하나인 Illinois주의 Chicago가 자동차로 5시간 정도 소요되며, Canada 제일의 도시인 Toronto는 자동차로 4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Michigan주 내의 대도시로는 자동차 공업의 중심지인 Detroit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3대 자동차 회사인 GM, Ford, DaimlerChrysler의 세계 본부(World headquarters)가 모두 Detroit 및 그와 인접한 주변 도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Michigan주 전체의 교민수는 20,000명을 조금 웃도는 정도로, 그다지 많은 편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Detroit와 그 인근을 포함해서는 약 5,000명 정도로, 대부분 의사나 자동차 공업 관련 엔지니어 등 전문직 종사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타주에 비해 교민의 생활수준은 높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Detroit에 인접한 도시 Ann Arbor에는 미국 10대 명문대학의 하나인 University of Michigan이 돋보입니다.

이곳의 종교 단체 분포를 보면 천주교 교회 하나, 예수교 교회 20여개, 불교는 조계종 사찰인 무문사가 있으며, Detroit 인근에 미국인이 세운 Detroit Zen Center와 University of Michigan이 소재한 Ann Arbor에 역시 미국인 신도들을 중심으로 한 선련사가 있습니다.

무문사는 현 주지 석 도만 스님이 일본에서 1983년 4월 15일에 부임하며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이 지역에는 고려사와 선국사가 있었으나 유명무실하여 하나로 통합하면서 무문사로 개명하였습니다. 대도는 무문(無門)이라, 각자 서로가 마음의 문(門)을 열고 집착의 문(門), 장애의 문(門), 번뇌의 문(門)을 제거하여 부처님의 대도를 이룬다는 서원으로 무문사(無門寺)로 개칭한 것입니다.

무문사는 당시 Detroit에 위치한 기존의 선국사가 빌려 사용하던 조그마한 의사 사무실에서 개명과 함께 1984년도에 Novi에 있는 단독 건물로 옮겼습니다. 그러나 1년 정도 지나 법원의 건물사용 금지 및 법회금지 명령으로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그후 1986년도 Troy에서 천신만고 끝에 8개월여 만에 새로 개원을 하여 꺼져가던 부처님의 법등을 다시 이을 수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3년 남짓 머물다 1989년도에 현재 위치인 Rochester Hills로 옮기면서 그 동안의 많은 시행착오를 경험으로 사찰부지 사용허가신청(종교부지)을 시작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조계종 종풍을 진작하며 참회기도도량, 참선정진도량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무문사 [Mumunsa]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