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자년 부처님 오신 날

2020.05.28 13:37

mumunsaadmin 조회 수:13

경자년 부처님 오신 날

 

경자년 부처님 오신 날인 음력 4 8(4 30)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음력 윤4 8(양력 530)로 행사를 미루어 왔습니다. 그러나 이 날짜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진정될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무문사에서는 공식 대중법회를 3월 중순부터 현재까지 일시 중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정한 거리를 둔 개인 참배는 하고 있습니다올해 부처님 오신 날, 이 뜻 깊은 날을 더 미룰 수 없어 윤4 8(5 30)을 기해 오는 양5 28일부터 3일간 기도를 시작 하려고 합니다.


그 동안 많은 신도님들이 매달 check을 그리고 성원을 보내어 주셨습니다. 이 분들을 모두 기도동참제자로 하여 마치는 날(5 30)에는 무명을 제거하는 지혜의 등불을 밝힐 예정입니다비록 참석은 못하시더라도 각자 마음의 등불을 환하게 밝혀 이 어려운 시기를 밝은 혜안으로 잘 넘기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우리는 그 동안 너무 많은 것을 소유하고 분에 넘치는 삶을 살아 왔습니다옛 선사들은 흐르는 물도 아껴서 쓰라는 말씀을 후학들에게 입버릇처럼 말씀 하셨습니다. , , 뜻으로 좋은 것, 즐거운 것, 하고 싶은 것만 추구하며 절제 없이 살아온 우리들의 업보라 생각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평범했던 일상생활이 모두 기적처럼 느끼게 합니다. 이를 계기로 하여 우리 모두 다 함께 자연에 순응하며 근검절약으로 최소한의 생활을 하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할 때입니다다 같이 참회하는 마음으로 뜻 깊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시길 바라면서 모든 신도님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부처님 품 안에서 다시 만나 뵙기를 기도합니다.      

 

-------------------<>---------------------

날짜: 시작 - 5 28(음 윤4 6:목요일)

      마침 - 5 30(음 윤4 8:토요일)(3일간)

      기도시간 -아침 7, 오전 11, 저녁 7

      (조석예불과 정근 및 사시공양 후 동참제자 축원)

      등불 밝히는 시간 -저녁 9시부터 12시까지(기도 마치는 날)

장소: 무문사

무문사 [Mumunsa] 로그인 :)